본문 바로가기

요리

메추리알 장조림 간단하게 만들기

반응형

 

오늘은 반찬 만들기!

 

간단하게 메추리알장조림

 

시작.

 

 

 

 

 

먼저 메추리알을 씻은 후, 물에 잠길랑 말랑 하게 냄비에 담아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약 10분간 끓여서 삶아줍니다.

 

여기서 팁, 식초를 한스푼 정도 넣으면 깨져도 응고되어 흘러나오지도 않고, 껍질이 잘 까집니다~

저는 사과식초 한스푼 투하

 

 

 

 

 

팔팔 끓인 뒤, 

 

 

 

 

 

잘 익었나~~ 껍질을 까봅니다.

 

음~ 굿굿 아주 잘 익었네요 ㅎㅎ

 

여기서 또 팁,

 

메추리알 껍질 쉽게 까기!

 

메추리알 껍질 까기가 굉장히 어려웁죠~

간단한 방법은 다 삶고 바로 찬물에 넣었다가, 냄비에 다시 물이 잠길랑말랑 채워줍니다.

그리고 뚜껑을 닫고~ 쉐낏~ 쉐낏~~  마구 옆으로 흔들어줍니다.

그러면 메추리알끼리 부딪혀서 껍질이 깨지는데

그뒤에 까보면 껍질이 죽~~ 따라 까져서 쉽게 깔 수 가 있네요 ㅎㅎ

 

 

 

 

 

짠, 깔끔하죠잉??ㅎㅎ

 

 

예쁘게 잘 깐 메추리알은 간장에 쪼리기 전에~ 미리 약 10분정도 담가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요렇게 간장에 10분간 담궈서 숙성 ㅋ



 

간이 아주 잘 베어들게~~~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다시 간장에 물엿이나 올리고당을 더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.

 

처음엔 센불로 팔팔 끓이다가 한번 확 끓은 후에는 중간불로 살살~~ 저으며 쪼려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고기를 넣으면 더 좋겠지만 없어서,,,,ㅜㅜ

저는 매콤하라고 고추를 넣었네요~

 

 

 

 

 

디테일 샷

어때요?

아주 잘 만들어졌죠?ㅎㅎ

 

 

 

 

짜잔~ 예쁜 반찬통그릇에 담아줍니다.

맛도 아주 좋아요~ 간단하죠? ㅎㅎ

 

메추리알장조림 완성.

 

 

ps. 와이프가 참 좋아하네요^^

 

 

↓댓글과 공감♡ 클릭 많이 부탁드려요^^ 

 

반응형